닫기

로그인

닫기

한국태국학회

학회소개

>학회소개>회장인사말
회장인사말
회장 윤경원

존경하는 한국태국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 14대 한국태국학회 회장직을 맡게 된 한국외국어대학교 윤경원입니다. 부족한 저를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한국태국학회 제14 대 회장으로 선임하여 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드립니다.

우리 한국태국학회는 1987년 창립되어 지금은 단일 국가를 연구하는 학회로서 학술진흥재단 등재지인 <한국태국학회논총>을 통해 어느 학회 못지않은 논문 게재 실적을 쌓았을 뿐만 아니라 내실 있는 학회운영으로 국내외 적으로 명망 있는 학회로 자리 매김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훌륭한 성과는 전적으로 회원 여러분들과 역대 회장님들의 노력과 봉사의 결과입니다. 저 또한 학회위상에 걸맞게 임기 동안 이러한 훌륭한 업적을 계승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20년 그리고 이번 2021년도에도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해 학회 활동이 많이 위축되고 그나마도 온라인으로 학회 활동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학회 모든 회원님들 그리고 임원 분들의 노고에 힘입어 학회 사업을 진행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 동안 많은 노력을 해 주신 회원님 및 임원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랑하는 한국태국학회 회원 여러분!

돌아오는 2022년은 1987년에 출발한 한국태국학회가 창립 35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따라서 그동안의 학회 업적을 디딤돌 삼아 제2의 도약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시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 동안 우리 한국태국학회의 자랑으로 여겼던 태국과의 교류를 더욱 확대하고 나아가 교류 지역을 더욱 넓히며, 우리 회원들이 우수한 연구 성과를 내고 이를 발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며 더불어 저희 학회를 대외에 알리기 위한 홍보 활동도 강화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회원 여러분들과 임원님들의 힘을 빌어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추진해 보려고 합니다.

- 학회의 위상에 걸 맞는 학회규모의 확대를 위한 신진회원 확충
- 재정의 투명한 집행과 재정자립을 위한 수익 구조 개선 및 기금 운영 효율화
- 다양한 학술 활동의 적극적 지원 및 논문 발간 사업 강화
- 각종 내부 규정 정비를 통한 학회 운용의 시스템화.

위와 같은 활동에 대한 회원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 그리고 지도편달 부탁드립니다.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태국학회 제 14대 회장 윤경원 배상

맨위로